청소년
상담복지센터
구분 | 검사명 | 대상 | 내용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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성격유형 검사 | MMTIC | 초3~중3 | 자신의 성격유형을 찾아보고 이를 통해 성격적 특성을 이해하며, 타인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는 검사 |
MBTI | 고1~성인 | ||
에니어그램 | 초1~성인 | ||
성격, 인성검사 | MMPI | 중1~성인 | 개인의 성격 패턴과 현재 일상생활에서의 적응상태, 심리적 어려움에 대해 알아보는 검사 |
TCI | 초1~성인 | 개인의 기질과 성격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검사 | |
진로적성검사 | Holland | 초4~고3 | 개인의 직업적 성격유형을 탐색하는 검사 |
학습 | MLST | 초4~성인 | 효율적인 학습을 위해 자신의 학습패턴을 알아보는 검사 |
투사검사 | SCT 문장완성검사 | 아동~성인 | 미완성된 문장을 보고 피검자가 완성하는 검사 욕구, 내적갈등, 적응상의 어려움 파악 |
HTP/KFD 그림검사 | 집-나무-사람검사, 동적가족화를 통해 피험자의 대인관계, 정서적인 면들을 파악 | ||
부모양육 | PAT | 청소년, 부모 | 부모와 자녀가 검사를 실시하고 결과를 바탕으로 바람직한 양육의 방향을 알아보는 검사 |
구분 | 검사명 | 대상 | 내용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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종합심리평가 | K-WAIS K-WISC MMPI-A/2 Rorschach BGT, HTP, KFD, SCT |
자녀 | 현재 느끼고 있는 심리적 어려움과 원인을 파악하고 인지와 정서 상태를 객관적으로 이해하는 종합적인 검사 |
MMPI-2 SCT PAT |
부모 |